전체메뉴 닫기

학회소개

Korean Academy of Advanced General Dentistry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통합치과학회 회원 여러분,

항상 관심과 사랑으로 대한통합치과학회를 찾아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지난 2022년 6월 총회에서 새로운 집행부가 꾸려져서 새 임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선임 집행부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경과조치를 통해 8천 명이 넘는 통합치의학과 전문의가 배출되었으며 학회 회원도 증가하여 큰 학회로 발돋움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아직은 많은 과제가 산적해 있습니다.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과정의 수련기관이 턱없이 부족하여 통합치의학과 전문의가 되고자 하는 예비 치과의사들에게 온당한 기회가 주어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수련 과정을 모두 마치고 전문의 시험에 합격한 통합치의학과 전문의도 배출되었습니다. 미래의 통합 치과를 주도적으로 이끌고 갈 전공의들에게 현실적이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 체계의 보강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 학회 회원의 권익 확보와 지부 결성 등 학회의 조직을 다지는 일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통합치과학회는 국민 여러분의 구강 보건을 최우선 목표로, 통합치의학과 전문의로서 대한통합치과학회 회원으로서 국민 구강 보건 증진에 기여하고 국민에게 신뢰받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어진 과제들을 잘 마무리해서 우리 대한통합치과학회가 명실상부한 최고의 치과 학회로 우뚝 서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6대 대한통합치과학회장 오남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