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학회소식

Korean Academy of Advanced General Dentistry

언론보도

“국가대표 선수 구강건강 우리가 지킨다”

관리자 hit 118 date 2023-02-04
스포츠치의학회·통합치과학회·아이오바이오 협약
진천 선수촌·이천 장애인 선수촌 진료 지원 약속
 
▲ 국가대표 선수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치과계와 치과 산업계가 협력에 나섰다.<스포츠치의학회 제공>
 

국가대표 선수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치과계와 치과 산업계가 협력에 나섰다.
 

대한스포츠치의학회(이하 스포츠치의학회)는 지난 1월 18일 대한통합치과학회(이하 통합치과학회) 및 ㈜아이오바이오(이하 아이오바이오)와 국가대표 선수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세 개 단체는 대한체육회 진천 선수촌 및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 선수촌 내 치과진료실의 원활한 업무를 위해 협력·지원을 약속했으며, 스포츠 정책 및 연구 발전을 위해서도 뜻을 같이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스포츠치의학회는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됐던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 내 치과 진료실 운영을 최근 재개하고 활발한 진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2월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 선수촌 내 치과 진료실을 개소하기 위해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같은 활동을 통해 선수들에게 양질의 치과 진료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대국민 스포츠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치과의사의 역할 제고를 위해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가고 있다.


전명섭 스포츠치의학회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좀 더 체계적인 치과 진료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개소할 이천 선수촌에서도 선수들을 위한 진료 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오남식 통합치과학회 회장은 “치과의료 봉사의 특성상 다양한 진료를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이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관점에서 통합치과학회 회원이 치과의료 봉사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회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윤홍철 아이오바이오 대표는 “큐레이(Qray) 진단검사 장비로 조기진단을 하고, 구강관리도, 치아위험도를 포함한 링크덴스(LinkDens) 결과지를 선수에게 제공해 전신 건강과 관련된 구강건강을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적합한 치료를 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